티스토리 뷰

간질 응급처지 어떻게 해야할까?





간질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간질은 갑자기 의식을 잃거나 발작을 반복을 하는 질환인데요. 대뇌의 신경세포가 비정상적으로 활동을 하게 되면 발생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발작이 끝나게 되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게 됩니다. 그렇지만 의식을 잃고 발작을 하게 되면 부상을 당할수가 있어 응급처치를 할수 있는 법을 알아야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간질 응급처치를 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간질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우선 온몸이 굳어져 전신에 경련이 발생하게 됩니다. 의식이 몽롱하고 멀미가 나는 느낌처럼 메스꺼운 느낌도 듭니다 호흡을 하기 어려워저 얼굴이 창백해질수도 있습니다. 또 구토가 나기도 하며 의식이 있어도 말이 잘 나오지 않을수 있습니다. 또 잠깐 의식을 잃을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발작을 하게 되면 뇌종양이 있거나 뇌졸중 뇌막염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머리에 부상을 당하게 되어도 문제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인이 분명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간질 응급처치로 의식을 갑자기 잃게 되면 경련이 올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다치치 않도록 주변의 물질을 치워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구토로 인해 질식을 할수 도 있으니 몸을 옆으로 눕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작이 일어나게 되면 머리를 다칠수가 있으니 머리에 부상을 당하지 않았는지 살펴보아야합니다. 보통 발작은 1분 이내에 가라앉습니다 10분이 지나면 의식을 회복하게 됩니다 발작이 일어날때 절대 몸을 흔들거나 두드리면 안됩니다. 또 숨쉬기 답답해 보인다면 숨쉬기 편하게 옷을 풀어주세요 발작을 한뒤에 잠드시는 분들도 있으며 회복을 한 다음 의식이 몽롱한 상태가 되어 다니며 같은 행동을 반복을 하기도 합니다.





이런 행동을 말리지 마시고 부상을 당하기 쉬울 물건만 치워주세요. 발작은 뇌가 과잉반응하고 있는 상태라 잠시 뇌가 쉴수 있게 잠자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컨디션이 좋지 못하면 증상이 더 악화가 될수가 있습니다. 또 수면이 부족하지 않도록 충분히 주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기에 걸리게 되면 컨디션이 좋이 않으니 평소보다 많이 쉬도록 하세요. 눈앞에서 발작을 일으키는 사람을 보면 당황하실수 있는데요. 너무 당황하지 마시고 침착하게 행동해주세요. 경련은 1분이내에 진정이 되게 되니 옆에서 의식이 회복될때가지 지켜봐주시면됩니다 간질의 응급처지를 평소 알아두시면 갑자기 의식을 잃게 되면 대응이 가능합니다. 부상을 당하지 않도록 응급처치하는 법을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